오리온, 2024년 상반기 매출액 1조4677억 ‘역대 최대 실적’
정부와 군 당국은 계속되는 북한의 다양한 도발에 한 치 방심 없이 긴장감을 유지해야 한다
지난 2012년 이명박 당시 대통령은 전격적으로 독도를 방문했다.이상하게 외국 순방 중에 이런 실수가 자주 보인다.
이란은 왜 이렇게까지 격앙한 것일까.또 UAE를 비롯한 GCC는 중동의 대표적 친미 국가들인데 반해 이란은 이슬람 혁명 당시 테헤란 미 대사관 인질 사건에서도 알 수 있듯 가장 강경한 중동의 반미 국가다.UAE는 당시 항의의 뜻으로 주이란 대사를 본국으로 소환했다.
지난해 문재인 당시 대통령이 UAE를 방문 중일 때 후티 반군이 UAE 국제공항과 석유 시설을 드론으로 공격해 아부다비 왕세제(현 UAE 대통령)와의 정상회담이 취소된 바도 있다.UAE에서 거둔 대규모 투자 유치의 성과가 실언 한 마디로 빛이 바래게 되는 건 윤 대통령 본인에게도 바람직하지 않다.
가장 결정적으로 지난 2016년 사우디가 자국 내 이슬람 시아파 성직자를 처형하자.
이란 외무부 대변인은 발언 다음 날 오지랖(meddlesome)이자 이란이 UAE를 포함한 페르시아만 연안 국가들과 맺고 있는 역사적·우호적 관계.이전에는 눈길도 안 주던 연예 뉴스도 자연스레 자주 챙겨본다.
특히 주요 걸그룹의 신곡은 나오자마자.하지만 처음부터 그랬던 건 아니다.
이승기 측은 애초 돈이 문제가 아닌 만큼 이 돈은 전액 기부하고 끝까지 싸우겠다고 밝혔다.고백하자면 과거의 나는 K-팝 팬덤 현상을 긍정적으로 보기는커녕 사회적 아노미 현상의 일종으로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