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일(049830) 2016.010.09 탐방보고서
파생상품 리스크 관리 등을 망라한다.
봉건 노예로 살아온 소작농은 내 땅을 가진 근대 자작농이 됐고궈밍치는 비전 프로가 다음주부터 대량 출하를 시작하고 이른 시일 내에 애플스토어 등 소매점에서 체험을 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애플 전문가 궈밍치 전망…1월 첫째주 대량 출하 시작 애플의 새로운 제품군인 공간 컴퓨터 ‘비전 프로가 다음주부터 본격적으로 대량 출하될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다.최근 개발자들이 비전 프로 운영체제(OS)인 비전 OS에 최적화된 앱을 빠르게 준비하도록 공지까지 보내기도 했다.출시가는 3499달러(약 453만원)로 책정됐다.
애플은 비전 프로 출시를 위해 다음달부터 애플스토어 직원들을 쿠퍼티노 본사로 불러 제품 사용법 등을 별도 교육할 것으로 알려졌다.26일 나인투파이브 맥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 분석 전문가 궈밍치 TF인터내셔널증권 애널리스트는 비전 프로의 대량 출하가 1월 첫째주부터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6월 세계개발자회의(WWDC23)에서 비전 프로가 최초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애플이 공식 발표한 내용은 내년 초 미국에서만 제품을 우선 출시한다는 것이다.
1월 말까지 비전 프로 출시 준비를 마치기 위해 최근 몇 주간 생산 속도를 크게 높였다는 분석이다.일부 근로자들은 바뀐 계산법 때문에 ‘혹시 내 연장근로 수당도 줄어드는 건 아닐까 하는 걱정도 한다.
―위법성 판단 기준과 수당 계산 기준이 다르니 헷갈린다.달라진 연장근로시간 계산 방식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문답으로 정리했다.
이와 관련해 하루 근로시간 상한을 정하거나 11시간 연속 휴식권을 도입하는 등 보완 입법이 필요하다는 지적도 있다.대법원은 판결문에서 ‘연장근로 초과 여부를 판단하는 기준과 연장근로에 따른 가산수당을 지급하는 기준이 같을 필요는 없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