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내달 초 싱가포르에 가상화폐 거래소 설립
세계 경제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이젠 수도권조차 버티기 힘들 정도로 학령인구가 급감하고 있다.폐교 도미노를 피하기가 어렵다.
폐교로 실직한 사립학교 교직원은 30대 나이라도 평생 연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 때문에 부담이 가중된다.대구에선 2012년 이후 10년간 10개 학교가 문을 닫는 등 전국 대도시가 비슷한 어려움에 직면했다.40년 전 개교한 화양초 재학생 62명은 인근 성수·장안 초등학교로 전학을 가야 한다.
통계청 ‘장래인구추계에 따르면 2020년 788만 명이었던 학령인구는 지난해 748만 명으로 줄었고 앞으로 10년간 200만 명 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한다.윤석열 정부가 이 중 일부를 지방 대학 살리기에 쓰기 위해 고등·평생교육특별회계에 충당하려 했으나 교육감 등의 반대로 절반만 반영하는 데 그쳤다.
17명이었으나 2018년에는 1명 선마저 무너져 0.
서울에서 주민 반대로 폐교 계획이 무산되는 일도 벌어졌다.당시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가 아베노믹스의 무제한 통화 방출을 ‘이웃 나라 거지 만드는 정책이라고 비판했지만.
아베의 정치적 유산인 아베노믹스를 섣불리 폐기할 수 없는 처지다.구로다는 명실공히 아베노믹스의 집행관이었다.
로렌스 서머스 전 미국 재무장관도 피셔의 제자였다.YCC를 통한 장기 금리 억제가 가져온 시장 왜곡도 날로 심각해지고 있다.